2025.12.25 (목)
창원소방본부는 마산대학교 응급구조과 학생 4명을 대상으로 현장 구급 실습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마산대학교 응급구조과 학생 4명을 대상으로 현장 구급 실습(사진/창원소방본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진해구 내 풍호119안전센터와 대흥119안전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실습생들은 구급차 동승, 응급환자 이송 및 처치 보조, 구급 장비 사용법 숙지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고 있으며, 모든 현장 활동은 소방공무원의 지도와 감독하에 진행된다.
창원소방본부는 실습생들의 사전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현장 활동 중 학생 안전 확보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에서만 배우던 응급처치 기술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해 보며, 이론과 실무의 차이를 배워가고 있다.”라고 전했으며,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실습생 여러분이 현장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슴에 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