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창원소방본부는 음식점 주방 화재 예방을 위해 ‘K급 소화기 비치와 안전 수칙 준수’를 적극 당부한다고 밝혔다.
주방 화재(사진/창원소방본부)
음식점 주방은 전기·가스 기구와 식용유 등 기름류 사용이 많아 화재 발생의 위험성이 높다.
주방은 후드 및 배기 덕트에 쌓인 기름때 착화나 과열 등으로 화재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며, 식용유 화재는 물이나 분말소화기로 진압 시 오히려 불길이 번지거나 재발화의 위험성이 있다.
K급 소화기는 식용유 및 유지류 화재에 특화된 주방 화재 전용 소화기로 화재 발생 시 유막을 만들어 산소를 차단하고 재발화를 방지한다. 음식점 주방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K급 소화기 비치 ▲후드·배기덕트 주기적 청소 ▲배출 덕트는 0.5㎜ 이상 아연도금 강판 등 불연재료로 설치하기 ▲주변에 인화성 물질 두지 않기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음식점 주방은 화기와 식용유 사용이 잦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라며 “K급 소화기 비치는 물론, 주방 화재 예방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