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남성 의용소방대원 30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 봉사활동 현장(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모집은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진행되며, 지역 안전 문화 정착과 소방업무 보조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자발적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조직으로, 화재 진압 및 구조·구급 업무 보조, 화재 예방 홍보, 재난 발생 시 구호 활동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현재 진해구에는 총 8개 대, 260여 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지역사회의 안전망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원 자격은 창원시 진해구에 거주하는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하며, 희생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다. 접수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창원소방본부 대응총괄과(☎ 055-548-9484) 및 진해구 관내 각 119안전센터 유선 연락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의용소방대는 지역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중요한 존재이다.”라며, ”희생정신과 봉사 정신을 겸비한 분들께서 적극 지원하시어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