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2025년 책임보험의 이해 온라인 교육영상 갈무리(사진/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김용하)는 8월 1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 관리자·종사자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복지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교육’을 온라인에서 무상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건복지부 주관 및 국토안전관리원 운영으로 한국사회복지공제회·한국전기안전공사·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교육시설안전원·한국화재보험협회가 협업해 안전한 사회복지시설 관리에 필요한 주요 실무 사항을 제공한다.
공제회는 복지시설 책임보험 운영기관으로서 이번 교육에서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의3에 따라 시설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의 필요성과 현장 상황에 맞춘 적정 보상한도 준수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관계자가 법적 의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는 안정적인 보상제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김용하 이사장은 “사회복지시설 책임보험은 단순한 의무를 넘어 이용자 보호와 시설 운영 안정성을 함께 담보하는 사회적 안전망”이라며 “공제회는 앞으로도 현장 실효성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복지시설 안전 관리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소규모 취약 시설 안전 관리시스템(www.sfms.or.kr)을 통해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교육을 원하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