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김천시는 14일 오후 3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2025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의장인 배낙호 김천시장을 비롯해 군·경·소방·교육·민간기관 등의 지역 안보 유관기관장인 위원 11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회의는 2025년 을지연습 실시에 따라 지역 방위 태세를 재점검하고기관 간 정보 공유와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방위 훈련 활성화 및 과학화 예비군 훈련 소개 등 군부대 상황보고, 을지연습 실시 등 통합방위 주요 업무보고 및 홍보사항, 기관별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토의 시간에는 참석 위원들 간에 지역 안보태세 강화를 위하여 을지연습 및 민방위 훈련과 연계한 실전형 대비 훈련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인사말에서“안보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우리 시의 안전은 군·경·소방·기관·시민이 함께 지켜야 한다”며,“실효성 있는 방위 대책 마련과 기관 간 유기적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천시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기관 간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방위 역량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