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구급대원의 안전한 현장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전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폭행 피해 근절 순회 교육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구급대원 폭행 피해 근절 교육(사진/의창소방서)
이번 교육은 주취자나 폭행 발생 우려자의 대처 방법, 현장 활동 시 보호장구 착용 철저, 웨어러블 캠 착용 및 활용 방안 등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구급대원 폭행 피해 근절 교육(사진/의창소방서)
또한 폭행 피해 유형별 행동 요령과 구급활동 방해 및 폭행에 대한 처벌 규정, 폭행 피해 발생 시 처리 절차에 관한 교육을 병행하여 실제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특히 현장 실습 중인 응급구조과 실습생도 함께 참여해 구급대원과 동일한 상황을 가정한 교육을 받으며, 향후 구급 현장에서의 안전 대응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안병석 서장은 “구급대원에 대한 폭행은 곧 시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행위”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구급대원들의 안전 확보와 폭행 피해 예방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