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8 (일)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단촌면 고추시장 아케이드에서 주말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장터에서는 복숭아, 포도, 옥수수, 참깨, 양파, 마늘 등 지역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이 판매된다.
특히, 올해 봄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다시 일어서기 위해 마련된 장터로 주민 스스로 참여와 노력을 통해 회복과 자립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사업은 주민자치회가 직접 발굴·제안해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태용 주민자치회장은“이번 주말장터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를 넘어 주민 화합과 경제 활성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많은분들의 관심과 방문이 단촌면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단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선정되어 노인용 전동차 안전반사등 설치사업, 빨간장날 운영 및 단촌역 업그레이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농기계 태양광 경고등 달기 사업도 추가로 선정돼 주민 생활 안전과 편의 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