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화재 발생 시 우리의 생명을 구하는 피난 유도등에 관심을 두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피난 유도등은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하는 피난 구조설비이며, 화재 시 정전과 유독가스, 연기 등으로 어두워진 시야에서 안전한 그곳으로 빠르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해 도와준다.
피난 유도등 종류에는 피난구 유도등, 통로 유도등, 객석 유도등이 있다.
피난구 유도등은 비상구 위에 설치해 탈출구를 알려주며, 통로 유도등은 거실·복도·계단에 설치돼 비상구가 있는 위치를 안내하고, 객석 유도등은 영화관·공연장 바닥에 설치돼 비상구가 있는 쪽을 화살표로 안내한다.
김상권 안전예방과장은 “유사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평소 영화관 등의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면 비상구의 위치를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비상구 등에 물건 등을 쌓아놓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