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 한일리더스교류협회자매결연
한일 우호 증진과 미래 협력을 위한 뜻깊은 동행
2025년 9월1일본ㅣ시즈오카
재일본시즈오카한국인연합회(회장: 황혜자)와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회장: 김내형)은 양 단체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 은 한일 양국 간 민간 외교의 중요한 디딤돌로, 문화·경제·청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공동의 의지를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자매결연 체결식은 9월1일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에서 개최되었으며, 양 협회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 자리에서 양 협회는 △문화 경제 교류 사업 공동 추진
△청년 리더 양성 프로그램 협력 △한일 우호 증진을 위한 공동행
사 개최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회장 황혜자]는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한일 민간 교류의 폭을 더욱 넓히고,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밝혔다.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회장 김내형]도 "양 협회의 네트워크와 경험이 결합된다면 양국 관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할 수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일리더스교류협회 일본지회 부회장인 하시모토 노보루씨도 양 협회간의 이번의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 체결로 경제 무역 문화등 다양한 교류와 사업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받는 기회의 장이 될것이라며, 양 협회가 한일관계의 모범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은 정치적 갈등과는 별개로 민간 차원의 우호와 협력의 가치를 되새기며, 양국 국민 간의 깊은 신뢰를 쌓아가는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처
• 재일본시즈오카한국인연합회: [81-54-368-6663]
•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한국 041-583-2633}
{일본 +81-(0)6-7163-8026}
#한일리더스교류협회#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시즈오카한인회#자매결연체결#MOU#우호 협력#한일우호증진#한일수교60주년#한일차세대 교류#시즈오카#시미즈#미호마쯔바라#후지#후지산#누마즈#미시마#자연이좋다.#층남천안시#김내형#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