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6회 푸른하늘의 날(9월 7일)을 앞두고, 9월 5일 의성읍 시가지에서‘우리의 실천이 푸른 하늘을 만든다’를 주제로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친환경 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환경과 기후변화에 대한 군민의 인식을 높이고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에덴유치원 원생, 의성군 탄소중립지원센터, 군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아이들이 직접 폐종이를 활용해 만든 환경 실천 손팻말을 들고 의성읍 시가지를 돌며 구호를 외쳐 군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의성읍 온누리터에서는 유치원생의 시선에서 바라본 환경과 산불을 주제로 한 그림·포스터, 왜가리 조형물 등 30여 점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후변화 위기가 심각한 시점에서 아이들의 작은 외침이 지역 환경을 지키는 큰 울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최초로 제안해 제정된 유엔 공식 기념일로, 대기환경과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됐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