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마산소방서(서장 장창문)는 최근 노후 공동주택(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하여 공동주택 화재 시 시민들이 올바르게 대피할 수 있도록 대피요령 안내 홍보물과 자가진단표, 자가 진단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화재는 특성상 연기가 빠르게 확산하여 대피하는 도중 연기 질식으로 위험할 수 있어 실내에 화염이나 연기가 들어오지 않을 때는 무조건 대피보다는 자가에 대기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처럼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안내 홍보물과 자가진단표 등을 제작하였다.

마산소방서는 관내 공동주택에 홍보물을 배부하고, 관내 초·중·고교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시간에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자가 진단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안내 홍보했다.자가 진단프로그램은 화재 상황에 따라 예 또는 아니라는 것을 선택하여 진행하다 보면 대피해야 할지, 대기하면서 구조요청 할지 구체적 대피요령이 나오며,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유의 사항과 요점 정리로 마무리된다.
자가 진단프로그램은 마산소방서 홈페이지 자료실에 링크와 큐알코드가 게시되어있어 시민 누구든지 사이트에 방문하여 가족이나 지인들과 진단하면서 안전 상식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장창문 마산소방서장은 ‘화재 발생하면 화재 상황을 인지하여 대피하거나, 대피가 어렵다면 무리하게 피난하지 말고 집에서 대기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께서 평소 대피요령을 꼭 숙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참고용 공동주택 화재 시 대피요령 파워링크
https://www.miricanvas.com/v/150l1m6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