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창원소방본부는 9일과 10일, 이틀간 진해구 장천초등학교에서 교직원 및 학교관리인 8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장천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교관리인 80여 명 심폐소생술(CPR) 및 응급처치 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교육은 학교에서 심정지 등의 위급 상황 발생 시 교직원 및 학교 관리인의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 활용법 및 신고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을 반영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위기 상황 대처법을 몸으로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연습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응급상황에서의 초기 대응은 생명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반복 교육과 훈련을 통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