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15일 웅부관 소통실에서 ‘안동시 동아시아문화도시 추진위원회’위원 위촉과 함께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2026년 동아시아문화도시 안동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구성된 추진위원회에는 시의회 의원과 함께 안동교육지원청, 한국정신문화재단, 한국국학진흥원, 안동문화원,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등 주요 연계기관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 추진 장소와 세부 계획 보완, 안동의 5한(韓) 자원 활용, 3국 문화 비교․체험형 대규모 콘텐츠 확대, 대표 축제와의 연계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안동시는 앞으로 위원들의 자문과 의견을 반영해 사업계획을 한층 더 구체화하고 추가 회의를 거쳐 내년에 본격 추진될 2026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을 철저히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은 안동이 지닌 정신문화, 음식문화, 놀이문화, 문화유산을 세계 무대에서 새롭게 펼쳐 나갈 기회”라며, “지역 대표 축제와 연계해 3국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안동의 자랑스러운 문화가 국제적 교류 속에서 한층 더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은 한․중․일 3국 도시 간 상호 문화 이해와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국제 문화교류 사업이다.
안동에서는 ‘우리의 안녕한 동아시아’의 비전 아래 정신문화, 놀이문화, 음식문화, 문화유산 등 네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