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9월 20일, 인천 송도달빛공원에서 열린 ‘생명사랑 걷기’ 캠페인에 논현경찰서 시민경찰 2기가 참여해 교통안전 도우미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극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자살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걷기를 통해 ‘소중한 생명, 지켜야 할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는 의미를 공유했다.
논현서 시민경찰 2기는 행사에 앞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 배치돼 보행자 안전 확보와 원활한 차량 흐름 유도에 나섰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우울과 고립을 느끼는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내는 것이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민경찰 2기 관계자는 “단순한 걷기 캠페인이 아니라, 생명을 지키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역 커뮤니티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실천이 누군가에게는 삶을 이어갈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