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제25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행사에 창원 대표로 고운초등학교가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운초등학교 불조심어린이마당 2년 연속 수상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12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여 화재·생활안전 등의 내용이 포함된 교재를 자율학습 후 해당 학급에서 평가하는 대회이다.
고운초등학교 불조심어린이마당 2년 연속 수상
고운초는 지난해에도 창원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2년 연속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그 결과에는 고운초 담임 김영란 선생님께서 큰 역할을 했다.
전국대회는 오는 25일 해당 학교에서 벌이며,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에서 우승하면 200만 원의 상금과 교육부장관상이 주어진다.
소방본부에서는 학생들이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자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기 본부장은 “매년 열리는 불조심 어린이 마당에 더 많은 학교가 참여하여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라며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고운초에 노력해 준 학생과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