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소방 안전관리 실태가 우수한 4개소를 ‘2025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규 인정 예정 대상으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사진/경남소방본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이다.
우수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이나 화재 발생 이력이 없어야 하며, 업주와 종업원이 정기적으로 소방교육과 훈련하고 그 기록을 보관해야 한다.
이번에 신규로 선정이 예정된 대상은 스타벅스 경남 사천DT점,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양산골프파크, 엔젤리너스 경남의령점 4개소이다.
경남소방본부는 인정 예정 공고 기간(20일) 이후 10월 중 자체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9일 최종 인정 대상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2년간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할 수 있으며 주요 포털사이트에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표기된다. 또한, 2년간 화재 안전 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정 예정 공고는 경상남도 공보(https://www.gyeongnam.go.kr)와 경남소방본부 누리집(https://www.gnfire.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공고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전자우편이나 서면으로 이의신청할 수 있다.
김종찬 예방안전과장은 “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는 다중이용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 의식을 확립하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