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비예산 자체 제작으로 예산 절감 및 공단 주요 성과에 대한 대외 인지도 제고 기대 -
【세종지회장 朱元將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공단의 주요사업 성과와 시민들을 위한 공단 소식을 담은 정기 간행물 「세우리」를 2025년 10월 1일자로 첫 발간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251001 정기 소식지 「세우리」 창간호 제목
「세우리」는 예산을 별도로 투입하지 않고, 공단 내부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비예산 온라인 소식지이다. 공단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를 수집하고 원고를 작성해 제작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내실 있는 홍보 성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소식지 창간은 기존의 비정기적인 공단 소식 홍보에서 더 나아가 공단이 추진해 온 주요사업 성과와 대외적인 홍보사항을 집약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정기적인 전달을 하기 위해 창간되었다.
창간호 주요 내용은 ▲이사회 이기순 의장, 세종시의회 임채성 위원장 등 주요 인사의 창간기념 축사, ▲공단 연혁,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가 있는 세종시를 위해 대외협력기관 협업을 통해 추진한 세종호수공원 도심 속에서 즐기는 노젓기 물놀이(패들보드) 등 2025년도 상반기 공단 주요 사업성과, ▲공단 운영 프로그램 안내, ▲2025년도 하반기 주요 행사 및 교육‧전시 프로그램 일정 안내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251001 정기 소식지 「세우리」 창간호 내용
이를 통해 공단의 추진 사업과 역할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단의 대외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소연 이사장은 “세종, 우리의 일상을 이롭게라는 이름처럼 시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소통의 창이자 공단의 진심 어린 발걸음을 공유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세우리」가 시민과 공단을 하나로 잇는 소통의 시작점이 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단 소식지 「세우리」는 공단 홈페이지(https://www.sjfmc.or.kr/
) - 알림마당 - 홍보센터 - 세우리 소식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 다양한 소식을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최근 각 기관마다 자체 홍보와 대외 소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 예산 절감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창간한 「세우리」는 단순한 소식지를 넘어 공공기관 홍보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시민 중심의 행정 가치 실현과 더불어, 공공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