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성군관광활성화방안연구회(대표의원 박화자)’26일 의성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의성군 축제·관광 인지도 조사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의 마무리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화자 의원(대표의원), 최훈식 의장, 김현찬 의원, 김광호 의원, 오호열 의원, 우칠윤 의원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이 참석해 연구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 활성화의 구체적인 방안으로 ‘술래길 프로젝트’를 중심에 두고 지역 정체성 확장을 제시했다.
아울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테마 관광 아이템 개발과 스토리텔링 콘텐츠의 확산, 그리고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장기적인 관광 인프라로 정착될 수 있는 방안도 제시됐다.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박화자 의원은 “오늘 보고회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술래길 조성 사업과 더불어, 관광지 간 연계성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해보겠으며, 의성군 실정에 맞는 관광지의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연구가 잘 마무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경제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관광지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