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상주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2025 상주그란폰도’와‘제25회 상주시장배 전국MTB대회’가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북천시민공원 및 자전거이야기촌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일간 펼쳐진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3,000여 명의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11일 개최된 그란폰도 대회는 그란폰도(101km), 메디오폰도(61km) 2가지 코스로 운영됐으며 오전8시, 상주 북천시민공원을 출발해 연원교를 지나 우산재 터널, 화북면 서재, 성주봉 자연휴양림 입구를 지나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그란폰도(Granfondo)는‘긴거리를 이동한다’는 의미의 이탈리아어로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비경쟁방식의경기이다.
12일 열린‘제25회 상주시장배 전국MTB대회’는 오전 8시반, 낙동강자전거 이야기촌 오토캠핑장을 출발해 상주보를 지나 비봉산, 청룡사 입구, 중동 회상리 활공장, 오상리 임도를 타고 다시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중상급자 37.1km코스와 초·중급자 31.3km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상주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참가선수들의 안전한 라이딩과 사고예방을 최우선으로 하여 특별한 안전사고 없이 대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전국 제일의 자전거도시, 상주를 찾아주신 모든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시면서 상주의 아름다운 가을정취를 만끽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상주의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배경으로 즐거운 라이딩을 하며 상주만의 매력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며 이번대회는 상주를 널리 전국적으로 알리는 등 상주시 관광와 상주특산품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평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영양군은 지난 17일(수) 예천복합커뮤니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사업평가회’에서 「2025년 여성단체 활동지원 우수 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