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2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갖춘 두산에너빌티에서 합동 소방 훈련을 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갖춘 두산에너빌티 합동 소방 훈련(사진/성산소방서)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란 태양광·풍력발전기 등 신재생에너지와 공장의 남은 전기에너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전력이 필요할 때 공급하는 전력 시스템이다.
화재가 발생하면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구성하는 리튬이온전지 등으로 인해 2차 피해(폭발) 우려가 크고, 열폭주로 인하여 화재 진압이 어려워 진화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훈련은 ▲ 자체 소방시설(가스계 소화설비) 작동 및 자체소방대 초기진화 ▲ 장시간 화재 진압 및 다량의 집중 방수를 위한 자체 소방용 수 확보 ▲ 대형 화재 상황을 가정, 인접 산림 연소 확대 방지에 주력 ▲ 자체소방대와 합동으로 효율적인 화재 진압 전술 작전 수행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는 대형 화재로 확산할 우려가 있어 사전 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화재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화재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