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8일 지역사회 중심의 중독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설치된‘안동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을 가진 ‘안동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도박․마약․인터넷게임 등 다양한 중독 문제의 예방과 상담․재활 지원을 통합적으로 수행하는 공공 정신건강 증진 전문기관으로 안동시가 송인의료재단 대성그린병원에 위탁해 운영한다.
개소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시의원, 수탁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소개, 경과보고, 축사, 유관기관 간 업무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문제의 예방에서 회복까지, 시민에게 따뜻한 손을 내미는 희망의 공간이 되어줄 것이라”며, “중독으로 고통받는 개인과 가족들이 온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4대 중독(알코올․도박․마약․인터넷게임)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생애주기별 중독 예방 교육, 인식 개선 활동, 집중 상담 및 사례관리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독예방관리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독자가진단 ▲온라인 상담 ▲교육 및 행사신청 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16일 도청 사림실에서 ‘2025년 경상북도 외국인정책 우수시군 평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경북도에서 실시한 ‘외국인정책...
경상북도의회 남영숙 의원(국민의힘, 상주)이「경상북도 농업기계 교육훈련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조례안 발의의 배경에는 경북...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