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11월 한 달간 '제78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도민과 함께하는 화재 예방 캠페인과 다양한 교육‧홍보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4년 경남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품(사진/경남소방본부)
‘불조심 강조의 달’은 겨울철 기온 하강과 난방기기 사용 증가로 화재 발생 위험이 커지는 시기에 맞춰 도민들의 화재 예방 의식을 고취하고, 생활 속 안전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내 주요 도로와 공공기관에는 화재 예방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하고, 버스정보시스템 및 전광판을 통해 화재 예방 영상을 송출한다. 2025년 소방 안전 표어 및 포스터 공모전에서 수상작을 행정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해 도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SNS 채널과 언론 매체를 통해 전기화재, 난방용품 화재,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 등 계절별 화재 예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민이 스스로 화재 위험을 인식하고 안전 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화재 안전교육을 하고,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이력이 있는 가구에는 화재 예방 교육과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사업을 연계해 안전망을 강화한다.
이동원 소방본부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통해 도민 모두가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안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화재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