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창원소방본부는 전기화재의 심각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우리 집 전기 사용 안전 수칙(사진/창원소방본부)
전기화재는 짧은 시간에 급격하게 번져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최근 노후 전선, 과 부화된 콘센트, 플러그 방치 등 부주의로 인한 전기화재 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전기화재는 한번 발생하면 진화와 대피가 매우 힘들다는 점에서 더욱 위험하다.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전 수칙으로는 △콘센트 내 먼지 주기적으로 청소 △콘센트 주변 습기 주의 △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 사용 △콘센트와 플러그 접촉 불량 확인 △낡은 전선이나 손상된 멀티탭 사용 금지가 있다.
창원소방본부장은 “전기화재는 한순간의 방심에서 시작되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시민 모두가 전기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한국도로공사 상주지사(지사장 김태준)는 12월 15일(월) 지역 저소득세대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온누리 상품권 220만 원을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2025년 경상북도 과수산업육성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과수산업육성 시책평가는 과수 생산 분야 예산...
영양군 청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영수, 민간위원장 최영학)는12월 16일(화) 오후1시관내 취약계층 70가구를 대상으로 『새해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