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안동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인․시민 간 소통을 위해 ‘2025 안동 중앙신시장 한마음 축제’를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중앙신시장 제2공영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23일 오후 2시 메인무대에서 열리며 축하 퍼포먼스 등을 통해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안동시와 중앙신시장상인회가 공동 주최하며,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상인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상인화합 노래자랑, 먹거리 부스 운영, 생맥주 교환 이벤트 등 참여형․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특히 생맥주 교환 이벤트는 축제 기간 중 중앙신시장에서 구매한 영수증 2만 원당 1매의 교환권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방문객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한마음 축제는 전통시장을 시민이 보다 친근하게 체감할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축제를 통해 시장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