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경찰청(청장 직무대행 유재성)에서는 11월 24일(월) 15시, 실종아동등의 조속한 발견을 위해 추진하는 실종경보제도 홍보를 위한 ‘실종경보 홍보영상 상영회’를 개최한다.
이날 상영되는 홍보영상은 ▵경찰청-현대해상 공동 실종경보문자 홍보 캠페인 공익광고 ▵실종정책 홍보 단편영화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으로, 모두 ▵실종예방 사전등록 ▵실종경보문자 등 경찰의 실종예방 정책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K-히어로 골든타임즈: 모두가 영웅이 되는 방법」은 이날 처음 공개하는 단편영화로, 여자주인공(수경)이 실종경보문자를 통해 잃어버린 딸(지아)을 발견하면서 실종경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와 함께 「교제폭력 예방·신상정보등록제도 홍보영상」도 함께 상영하여,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경찰의 핵심 정책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날 공개되는 영상은 24일부터 경찰청 공식 유튜브(경찰청 알리미)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별도로 제작된 짧은 영상(숏폼)은 전국 편의점, 승강기 등 다양한 생활형 홍보 매체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경찰청은 이번 영상이 단순한 제도 안내를 넘어, 짧은 이야기 속에 담긴 등장인물의 감정과 상황에 몰입하게 함으로써 정책의 취지를 깊이 있게 전달하고 국민적 공감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날 경찰청은 실종경보문자를 보고 적극적으로 주변의 실종아동등*을 발견·보호 및 경찰에 신고해 준 시민 3명을 ‘실종예방 K-히어로’로 선정하고 감사장을 전달한다.
평범한 일상에서도 실종경보문자에 주의를 기울이며 주변의 미세한 변화를 놓치지 않은 침착하고 신속한 행동이 실종아동등을 안전하게 발견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 실종아동법상, 보호자로부터 이탈된 ▵18세미만 아동 ▵정신·지체·자폐성 장애인 ▵치매환자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