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고장 수리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찾아가는 실버카 순회 수리․점검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당 등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버카는 물론 전동휠체어․수동휠체어의 간단한 수리와 부품 교체를 무료로 지원하는 서비스다.
더불어 실버카 스팀 세척과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의 이동 안전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안동시는 올해 10월 말까지 대형 산불 피해지역을 우선 지원하며 총 41개 경로당 등 거점 지역을 방문해 444건의 점검 및 수리, 241건의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가 주관해 추진 중이며경로당 등 어르신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신청하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어르신들의 작은 불편도 놓치지 않고 어르신들이 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