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영남대역(12. 1.), 부호역(12. 5.) 일대에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제대로 예방해서 위험을 제로로’라는 의미의 ‘제대로 제로로’슬로건 아래 올바른 에이즈 정보와 보건소 무료 익명 검사 등을 안내해 에이즈 편견 해소와 예방 의식 제고를 목표로 한다.
에이즈(AIDS)란 후천성면역결핍증으로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감염으로 면역세포가 파괴되어 면역기능이 떨어진 상태를 말한다.
악수, 포옹 등 일상적인 신체접촉으로는 감염되지 않으며 HIV 감염인도 꾸준히 치료약을 복용하면 관리가 가능하다.
에이즈 검사는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4주 경과 시점’에 검사받는 것을 권장한다.
병의원과 보건소에서 검사가 가능하며 보건소에서는 ‘무료 익명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초기 증상만으로는 감염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조기 검사가 중요하다.
또한, 현장에서 ‘경산~울산 고속도로 신설 촉구 범시민 서명운동’을 함께 전개하여 지역 결집에 나섰다.
경산과 울산을 직접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설될 경우 기존 경우 및 우회 노선 대비 거리 23km, 시간 16분 단축으로 물류비 절감 및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효과가 기대된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에이즈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 전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 발전의 핵심 인프라인 고속도로 신설을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