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18일 오전 10시 경화시장 내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화재 등 긴급 상황 발생을 대비하고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진해구 안전건설과와 합동으로 실시했다.
코로나19 방지 확산을 위해 훈련 참여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경화시장이 열리는 날에는 노점상 상품판매 등으로 인해 시장 내의 차량 진입의 어려움이 있어 소방차량 2대와 유관기관 차량(불법 주정차 단속) 1대가 참여한 가운데 퍼레이드 식으로 진행했다.
손현팔 대응구조과장은 “소방차가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서는 신속한 출동환경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